마스터카드 앱이면 여행 준비 끝

Google+ LinkedIn Katalk +

여행객들은 마스터카드(Mastercard)와 키시오(Kisio)의 함께 만든 애플리케이션 하나만으로 여행 준비를 마칠 수 있게 된다.

지불과 보안 기술을 여행 계획 및 티켓팅 기능에 접목시킴으로써, 교통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들과 도시들은 마스(mobility-as-a-service)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다.

마스터카드(Mastercard)의 지불 및 보안 기술과 키시오 디지털(Kisio Digital)의 여행 계획 및 티켓팅 기능이 통합된다고 스마트시티 월드가 전했다.

이들의 콜라보레이션은 여행객들이 단 한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여행의 모든 계획, 검색, 예약 및 지불 등을 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다.

도시 가능성(City Possible) 이니셔티브

키올리스(Keolis)의 자회사인 키시오는 최근 마스터카드가 만든 ‘도시 가능성(City Possible)’에 합류했다. 이는 더욱 포괄적이고 지속 가능한 도시를 위한 새로운 형태의 콜라보레이션 이니셔티브이다.

“승객들의 스마트폰 사용량이 그 어느 때보다 늘고 있고, 디지털 서비스와 관련해 운송업 관계자들에 대한 기대치 또한 높아지고 있습니다,” 키시오 디지털의 최고 경영자인 파콤 르사지(Pacôme Lesage)가 말했다.

“마스터 카드와의 협업을 통해 우리는 새롭고 흥미로운 방법으로 이러한 기대에 부응하고 복합 운송 애플리케이션들을 위한 완전 기능 플랫폼을 시장에 선보일 수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 몇 달 동안 마스터카드와 키시오는 글로벌 ‘도시 가능성’ 네트워크에 도시들을 초대하고 선택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현지 교통 당국과 완전히 통합된 마스 플랫폼을 함께 만들고 시행할 예정이다.

키시오의 첫 번째 마스는 올여름 네덜란드에서 시행된다.

키시오는 당사의 나비티아(Navitia) 모빌리티 플랫폼이 이미 프랑스, 미국, 캐나다를 포함해 50개가 넘는 세계의 현지 교통 및 기술 공급사에서 사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세계 150개국 이상의 나라와 협력해 주민들과 방문객들의 교통 편의 증대와 업계 관계자들의 효율성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마스터카드 글로벌 도시 부문의 대표, 미구엘 가미뇨(Miguel Gamiño)가 덧붙였다.

“키시오와 ‘도시 가능성’의 다른 파트너사들은 사람들을 위한 기술을 마련하기 위한 마스를 위해 함께 일하며 차기 모빌리티 도전을 위한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마스터카드가 대량 운송 업체, 자동차 제조업체, 여행사 및 글로벌 도시의 기타 모빌리티 공급사와 함께 협력한 최근 사례를 소개한다.

미국:

  • 운송: 마스터카드의 다른 운송 솔루션은 현재 16개의 도시에서 실행 중이고 5년 이내 새로운 형태의 솔루션들이 20개가 넘는 도시에서 실현될 것으로 보고 있다. 앞으로 몇 달 동안 뉴욕시는 지하철과 버스 정류장에서 탭-앤-고(tap-and-go)라는 지불 방식을 시작할 예정이다.
  • 마스: 마스터카드가 소수 투자를 하고 있는 모바일 티켓팅 회사인 마사비(Masabi)는 우버(Uber) 고객들이 라이드-해일링(ride-hailing: 스마트폰을 통해 택시를 부를 수 있는 교통수단)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기차와 버스표를 구매할 수 있게 하고 있다.

영국:

  • 운송: 런던에서는 튜브(Tube: 런던의 지하철 개념)와 선불 기차 등의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55퍼센트가 보통 비접촉식 지불(contactless payment) 방식 또는 디지털 디바이스를 사용하고 있다.
  • 마스: 런던에서는 자전거와 라이드-해일링 등의 여러 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스터카드와 시티매퍼(CityMapper)가 협력하고 있다.

호주:

  • 운송: 작년 마스터카드와의 성공적인 시행 이후 시드니의 통근자와 여행객은 도시 내 모든 페리와 경편 철도를 탭-앤-고로 타고 내릴 수 있다.
  • 마스: 뉴 사우스 웨일 주의 교통부(TfNSW)는 미래 교통 디지털 엑셀러레이터(Future Transport Digital Accelerator)의 일환으로 복합 서비스를 시행하기 위해 마스터카드의 시범 회사인 트랜저(Tranzer)와 협력하고 있다.

이미지:스마트시티 월드

번역 .정리:김현지

 

 

 

Shar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