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2035년까지 17조 달러 경제효과 창출 전망

Google+ LinkedIn Katalk +

5G는 직접 및 간접 기여와 생산성 향상에 수조 달러를 창출할 것이라고 ABI 리서치 새로운 연구가 전했다.

5G의 도시 배치는 현재와 2028 년 사이에 아래 세 가지 핵심 영역에서 성장을 창출 할 것이라고 스마트시티 월드가 보도했다.

먼저 직접 기여로서 2조 4천억 달러가 예상되는데 대부분 연결 서비스에 대한 최종 사용자 가입으로 인한 것이다. 간접 기여로서 8,660억 달러가 추산되는데 여기에는 장치, 인프라, 응용 프로그램, 광고 및 기타 제품 또는 서비스로 인한 공급망 증가가 포함된다.끝으로 생산성 향상에 3.2 조 달러가 전망된다.

이렇게 해서 2035 년까지 5G가 총 경제 성장에서 17 조 달러를 창출 할 것이라는 게 ABI 리서치의 예측이다.

처음에는 이러한 서비스와 이점이 도시에서 보일 것이며 비 도시 지역으로 확장 될 것입니다.

이동 통신 사업자는 향후 몇 년 동안 도시에서 보다 적극적으로 5G 모바일 광대역 연결을 구축해야 할 것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최초의 5G 관련 사용 사례는 향상된 모바일 광대역 (eMBB)에 의해 촉진 될 것이다.그러나 URLLC (Ultra-Reliable Low-Latency Communications) 및 Massive Machine Type과 같은 고급 및 유스 케이스 지원 5G 기능 통신 (MMTC)은 내년 초에 나타나기 시작할 것으로 전망했다.

ABI 리서치의 디미트리 마브리키스는 “5G는 일상 생활을 완전히 바꿀 잠재력이 있지만, 이동 통신 서비스 제공 업체가 경제적이고 논리적인 방식으로 5G를 출시 할 수 있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고 말했다.

인터 디지털의 CTO 인 헨리 티리 (Henry Tirri)는 “5G 배치가 수익 잠재력을 이용하기 위해 경쟁하기 위해 향후 2 년 동안 모바일 사업자에게 커다란 압력을 가하기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분석했다.

이미지:스마티시티 월드

번역.정리:신현령 기자

Shar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