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TI, 핀란드와 지능형 빌딩 및 스마트 모빌리티 협력

Google+ LinkedIn Katalk +

전자부품연구원(KETI)이 현지시간으로 지난 10일과 11일에 걸쳐 핀란드 오타니에미(Otaniemi) 혁신 클러스터에 자리 잡고 있는 VTT 연구소, 알토대학과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앞당길 지능형 빌딩과 스마트 모빌리티 분야 업무협정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수도 헬싱키와 인접한 오타니에미 혁신 클러스터에는 통신 분야의 글로벌 기업인 노키아 본사를 비롯해 800여개 이상의 기업이 입주하고 있으며, VTT 연구소와 알토대는 우수한 인프라 및 인적자원을 기반으로 산․ 학․연 협력을 주도, 기술혁신과 창업활동을 활발하게 지원하고 있다.

 

KETI는 핀란드의 대표적인 연구기관, 대학과 업무협정 체결을 통해 사물인터넷(IoT), 5G 및 엣지 컴퓨팅, 스마트 시티, 스마트 모빌리티, 에너지 효율 분야에서 인력교류, 공동연구과제 발굴, 세미나/컨퍼런스 공동개최, 연구내용 및 학술정보 교환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KETI 김영삼 원장은 “핀란드는 노키아의 위기를 오히려 창업활성화의 계기로 삼고, 정부주도의 퇴직자 지원 정책 등으로 세계가 부러워하는 스타트업 생태계를 조성한 배울 점 많은 국가”라며, “금번 업무협정으로 양국 중소기업의 연구개발 및 혁신 활동에 힘을 보태 관련 산업의 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har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