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의 미래 스마트시티를 위한 3가지 새로운 솔루션

Google+ LinkedIn Katalk +

홍콩의 ICT 서비스 제공 업체인 HGC Global Communications Limited(HGC)는 홍콩의 스마트시티를 위한 세 가지 스마트 솔루션 카테고리를 발표했다. 스마트 가로등 기둥, 스마트 자산 관리 그리고 스마트 인식이다.

FUTURElot에 따르면 HGC는 Ticktack Technology Limited와 함께 정부의 스마트 가로등 기둥 배치 계획의 첫 번째 단계에 참여하고 있다.

Ticktack Technology Limited가 설계, 제조 및 배치 한 스마트 가로등은 스마트 시티 개발 및 미래 5G 애플리케이션에 맞춰 다기능 조명 솔루션의 일부가 될 전망이다. HGC는 360도 카메라 및 내장형 엣지 컴퓨팅 시스템의 도움을 받아 인근 트래픽에 대한 대용량 데이터 수집을 비롯하여 다양한 네트워크 솔루션과 다양한 스마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HGC에 따르면 센서를 설치하여 소음, 대기 질, 온도, 습도 및 풍속에 대한 실시간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과 같은 가로등 기둥에 대한 보다 스마트한 기술 응용 프로그램이다. 한편 스마트 빌딩 관리는 홍콩과 같은 인구 밀도가 높은 도시에서 필수적이다.

주택 단지 및 상업용 건물과 같은 대규모 속성에서 자동 전자 장비, 첨단 센서 및 안정적인 인터넷 범위를 통해 환경을 쉽게 제어 할 수 있다.

온도, 밝기, 대기질 및 전원에 대한 실시간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으며 연기 및 화재와 같은 비정상적인 상황을 즉시 처리할 수 있다. 센서 기술은 또한 노인 간호 및 보안을 위해 사용될 수 있다. 최근에는 얼굴 인식이 상업적 용도로 널리 채택되었다. 그러나 산업 분야에서는 해당 분야의 보안, 신원 확인 및 고객 부문의 행동 분석에 응용 프로그램이 사용되고 있다.

“전 세계의 주요 도시들은 스마트 시티 개발에 대해 서로 다른 고려 사항과 기대치를 가지고 있다. 홍콩에서는 정부가 더 많은 상업적 협력과 개발을 위한 공간과 기회를 열어주기를 희망한다” 라고 HGC의 앤드류 콕 (Andrew Kwok) 최고 경영자가 전했다.

홍콩 스마트 시티 청사진은 2010년 12월에 발표되었으며 그 이후 정책 부서와 홍콩의 혁신 장관인 Raymond Yeung은 시민들의 삶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70가지 이상의 조치를 적극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Yeung은 지난 4월 16일 스마트 시티 개발에 관한 정보 기술 및 방송 LegCo 패널의 개회사에서 Kwun Tong 및 Kai Tak 개발 지역의 약 50개의 스마트 가로등 기둥이 올해 상반기에 시운전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 FUTURElot

번역.정리: 김현지 기자

Shar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