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업체’로의 길…현대차 2019 지속가능보고서 발간

Google+ LinkedIn Katalk +

현대자동차는 2018년 한 해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2019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현대차 2019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2018년 한 해 동안 현대차가 국내·외에서 펼친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앞으로의 계획 및 비전을 담은 것으로 올해로 17번째 발간됐다.

현대차는 2015년부터 가독성 향상과 정보의 선명한 전달을 위해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매거진’ 섹션과 ‘보고서’ 섹션으로 구분해 발간하고 있다.

매거진 섹션은 핵심 이슈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현대차 비전 및 핵심가치 소개 △2018년 하이라이트 등으로 구성됐다.

현대차는 ‘자동차에서 삶의 동반자로’라는 비전을 제시하면서 ‘창의적 사고와 끝없는 도전을 통해 새로운 미래를 창조함으로써 인류사회의 꿈을 실현한다’는 경영철학과 함께 3대 핵심 키워드로 △무한책임 정신 △가능성의 실현 △인류애의 구현을 공유했다.

또한 이번 보고서에는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업체’로의 성공적인 전환을 위한 현대차의 노력과 성과를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2018년 하이라이트에는 △수소차, 태양광 에너지 차량 등을 소개하는 ‘친환경(GREEN)’ △홈투카, 카투홈 등 연결의 기술로 일상을 바꾸는 ‘연결(CONNECT)’ △미국, 동남아, 유럽, 호주 등 글로벌 지역에서의 공유경제 실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소개하는 ‘공유(SHARE)’△미래 모빌리티의 무한한 가능성을 제시하는 ‘변화(CHANGE)’ 등 미래 모빌리티를 향한 4가지 키워드를 통해 현대차가 단순한 자동차 제조업체를 넘어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업체’로 전환되는 모습이 담겨 있다.

보고서 섹션은 현대차의 지난해 성과를 효과적으로 볼 수 있도록 △2018년 수립한 CSV전략체계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친환경 차량 생산, 고객·제품 안전, 사회적 가치 창출에 대한 핵심 보고가 포함된 ‘주요 보고(MATERIALITY REPORT)’ △현대차의 기업지배구조, 윤리준법경영, 리스크경영과 지속가능경영 5대 가치별 성과 및 글로벌 이해관계자 인터뷰가 담긴 ‘지속가능경영 성과(SUSTAINABILITY PERFORMANCE)’ △지난해 주요 영업성과 및 다양한 데이터를 모아 놓은 ‘부록(APPENDICES)’으로 구성됐다.

현대차는 지속가능경영 보고 글로벌 표준의 요구사항을 준수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제 표준을 활용해 정보공개를 한 층 더 강화했다며 현대차는 내부적으로 지속가능성을 점검 및 개선하고 글로벌 지역사회, 이해관계자와 더불어 성장하는 공유가치 창출에도 만전을 기하며 새로운 미래를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 2019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현대차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류인선기자

Shar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