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시티를 달리는 다양한 전기 버스(1)

Google+ LinkedIn Katalk +

공공버스는 도시교통의 중요한 수단이다. 스마트시티에서도 마찬가지다. 교통수단의 전기화와 자동화로 대중교통을 개설할 때 승객 수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에너지 시장조사 업체인 블룸버그 뉴에너지 금융 (BNEF)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는 전기 자동차보다 전기 버스의 수가 더 많다. 또한 전기 버스는 일반 버스에 비해 소유 비용이 절감 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 같은 예측을 현실로 만들고 있는 세계 주요 도시를 몇 차례 나눠서 소개한다.

북부 프랑스_아미 앵

북부 프랑스의 아미 앵 (Amiens)은 43대의 전기 버스를 도입했다. 버스는 네모 (Nemo)라고 불리는 4개의 BRT (Bus Rapid Transit) 노선 중 3개 노선에서 운행된다. 이 4개의 버스 노선은 아미엥 대중 교통망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버스는 병원, 대학 캠퍼스, 주거 지역 및 레저 시설 등 주요 위치에서 운영 된다.

아미엥 메트로폴을 대신하여 서비스를 운영하는 키올리스(Keolis)와 마찬가지로 BRT시스템은 프랑스에서 제공되는 시스템 중 하나이며 전기 모빌리티의 주요 목표를 달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아미 앵 메트로 폴 (Amiens Métropole)과 키올리스(Keolis)는 향후 10년 동안 승객 수를 28% 증가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전기 버스는 스페인 회사 이리자(Irizar)에서 제조한다. 각 버스에는 최대 151명의 승객이 앉을 수있는 좌석이 있다. 기술 덕분에 환경 친화적이고 비용 효과적이며 도로상에서 요동이나 소음이 없다.

버스 터미널에서 신속하고도 독창적인 충전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도로 주행시 4-5분 내에 연료를 보충 할 수 있다. 밤에는 저속의 충전 옵션이 주어지며 100% 충전시 3-4 시간이 걸린다. 이것은 유럽 전역에서 첫 사례이다.

키올리스는 전기 버스의 관리, 유지 보수 및 직원의 기술 향상을 위해 300명 이상의 운전자와 중앙 통제소에서 근무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 계획을 수립했다.

또한, 새로운 인증 운영 및 유지 보수 센터 HEQ가 도시 외곽에 최대 155대의 버스를 수용 할 수 있도록 설립되었다. 새로운 운송 시설을 지원하기 위해 후불 옵션이 있는 새로운 발권 시스템도 도입 될 예정이다. 승객의 소득에 따라 새로운 요금 체계가 적용되어 보다 저렴하고 편리한 여행의 가능성이 열린다.

출처: 스마트시티 프레스

글: 라니 최

Shar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