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리티 혁신을 주도하는 5가지 동향

Google+ LinkedIn Katalk +

우리가 알고 있는 모빌리티는 도시, 기업 및 사회를 변화시킬 괄목할만한 변화를 겪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기술, 소셜 네트워킹, 위치 기반 서비스, 무선 서비스 및 클라우드 기술의 발전과 결합된 사회 경제적 힘은 공유 및 주문형 모빌리티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점점 더 많은 소비자들이 다양한 교통수단 선택을 위한 주문형 및 앱 기반 모빌리티 서비스로 눈을 돌리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BAI Communications의 최근 글로벌 연구에 따르면 교통은 스마트한 세계 수준의 도시를 창출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응답자의 83%는 혁신적인 교통수단이 스마트 도시의 주요 특징이며, 절반가량은 우수한 디지털 연결성이 없으면 세계적 수준의 도시가 될 수 없다고 응답했다.

모빌리티 생태계는 연결 기술에 의해 가능해질 변화에 직면해 있다. 디지털 연결성은 여행자와 운송 시스템이 인터넷 자체뿐만 아니라 서로에게 항상 연결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보고서는 모빌리티 혁신을 주도하는 동향을 5가지로 요약했다.

환경 인식의 향상, 기술의 발전, 기대 수명 증가, 더 오래 일하는 가정 및 밀레니엄 세대의 노동 인구 유입은 이동성에 영향을 미치는 근본적인 변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5가지 융합 이동성 혁신에 기여하고 있다.

  • [공유 이동성] 공유 이동성을 통해 사용자는 필요에 따라 단기간에 교통수단 모드에 접근할 수 있다. 공유 운송 서비스의 생태계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자동차 공유, 소액 결제, 공유 마이크로 이동성(자전거 및 스쿠터 공유), 운송 네트워크 회사 및 대중교통과 같은 일련의 서비스가 포함된다.
  • [디지털 정보 및 운임 지불 통합] 이러한 서비스는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다양한 여행 및 대중교통을 보다 편리하게 만들고, 전체 여정을 통해 역동적인 실시간 정보로 의사 결정을 향상시켜주고 있다.
  • [운송 수단의 상품화] 소비자는 비용, 여행 시간, 대기 시간, 연결 수, 편의 및 기타 속성과 같은 다양한 요소를 기반으로 모드(mode)에 경제적 가치를 할당하고 다중 모달 의사 결정 프로세스에 참여하고 있다. 모빌리티 소비자는 ‘모달 체인 (modal chaining)’을 통해 경로, 소요 시간 및 비용을 최적화 할 수 있다.
  • [자동화] 차량 자동화는 비용 절감과 같은 공공 및 민간 부문 모두를 위한 새롭고 흥미로운 기회를 창출할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자동 픽업, 드롭 오프 및 충전, 경제적이고 편리한 수요 반응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 [전기화] 하나 이상의 전기식 또는 견인 전동기를 통해 추진력을 얻는 전기 구동 차량은 도시의 도시화 증가와 관련된 운송 관련 영향의 많은 부분을 완화하여 온실 가스 및 기타 배출물을 저감할 수 있다.

기술로 재구성되는 도시

기술은 도시를 여행하고 재구성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다. BAI의 연구에 따르면 철도 사용자의 81%가 교통 기술의 진보가 대중교통 이용 방식을 바꾸거나 사용량을 늘리고 있다고 믿는다. 기술이 진화함에 따라 실시간 교통 정보에 보다 잘 부합하고 지속적인 데이터 연결을 요구하는 “차세대 여행자” 또는 “디지털 원주민”이 가능하게 되었다.

향후 10년 동안 이러한 추세는 자동차가 가져온 변화 이후로 세계 도시와 대중교통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혁신적인 변화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차량 자동화는 건축 환경, 비용, 통근 패턴 및 모달 선택을 변경하여 도시에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 차량 자동화는 수년간 운송 수단에 존재해온 오랜 관계의 본질을 변화시키고 스마트 도시와 대중 교통을 위한 몇 가지 잠재적 기회를 제시하고 있다.

대중 교통 수단 제공 업체는 데이터 및 예측 분석을 활용하여 비효율성을 줄이고 승객의 수요를 보다 충족시키고 대기 시간을 줄이며, 승객을 늘리기 위한 장비 및 인력을 사전 배치 할 수 있다.

BAI의 철도 사용자 연구는 교통 기술의 발전으로 승객이 대중교통 수단을 사용하는 방식이 바뀌고 있음을 보여준다. 응답자의 3분의 2는 실시간 여행자 정보가 일반적으로 모바일 앱을 통해 계획 및 예약을 단순화한다고 답했다.

증가하는 도시화는 이러한 모빌리티 혁신에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영향을 받을 것이다. 디지털 정보와 요금 지불의 융합, 운송의 상품화, 차량 자동화 및 전기, 공유 이동성과 결합하여 사람들이 매일 어떻게 생활하고 일하고 여행하는지에 근본적인 변화를 일으킬 것이다.

(이 글은 캘리포니아 대학 지속교통센터의 Adam Cohen 연구원이 스마트시티 월드에 기고한 내용을 번역 정리한 것이다.)

정리 : 라니 최

Shar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