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세계 최초 태양광 철도 추진

Google+ LinkedIn Katalk +

태양광이 영국 철도의 트랙션 시스템에 직접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는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사회적 기업인 Riding Sunbeams는 세계 최초의 태양광 열차를 위한 길을 닦는 것을 목표로 철도 선로에 전기를 직접 공급하기 위해 처음으로 태양광 집합체(solar array) 스위치를 켰다고 스마트시티 월드가 보도했다.

Riding Sunbeams는 2020년 말 세계 최초의 본격적인 커뮤니티 및 통근자 소유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하여 영국 철도에 연결한다는 계획이다.

Sunbeams의 First Light 시위 프로젝트는 기후 변화 자선 단체 10:10, Community Energy South 및 전국 철도 인프라 운영자인 Network Rail 사이의 협력으로 광범위한 엔지니어링 및 재생 에너지 컨설턴트 및 학자들로 구성된 컨소시엄과 함께 진행된다.

이 계획이 성공하면 태양광 그리드를 우회하여 영국 철도의 견인(traction) 시스템에 직접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으며 열차 운행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세계 최초 태양광 열차가 될 것이라고 주장한다.

약 100 개의 태양 전지판으로 구성된 30kWp 태양광 테스트 장치는 웨섹스 루트(Wessex Route)의 트랙션 시스템의 보조 변압기에 연결되며 어레이에서 에너지 신호 및 조명에 이르는 에너지를 사용하게 된다.

이 팀은 또한 영국 남부의 6개의 잠재적인 지역 태양광 발전소에서 전력 수요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다. 이 모든 실제 데이터를 종합하면 훨씬 더 큰 태양광  집합체를 동력 전달 장치에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낼 것이다.

Riding Sunbeams 이사 Leo Murray는 “이 방식은 기후 위기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고 운영 비용을 줄이고 지역 사회에 이익을 줄 것이다.”고 말했다.

Network Rail의 자산 관리 책임자인 Stuart Kistruck는“이 시범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입증되어  승객을 위해 더 친환경적이고 더 나은 철도를 제공 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전체에 이 기술을 적용하려는 계획이 있다.”고 말했다.

이미지:스마트시티 월드
정리:김현지 기자

Shar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