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블록 체인 기반 e-mobility 파일럿 시험

Google+ LinkedIn Katalk +

독일 도이치 텔레콤의 혁신 연구소인 T-Labs는 본에 위치한 본부 직원들이 다양한 전자 스쿠터를 이용할 수 있는 블록 체인 기반 e- 모빌리티 파일럿을 시작한다고 스마트시티 월드가 보도했다.

Xride라고 하는 T-Labs에서 개발 한 ståx 블록 체인 플랫폼에서 실행된다. 9 월에서 10 월에  4 주간의 시범 운영이 진행되며, 참가하는 사람들은 Xride 모바일 앱과 상호 작용하며, 설치된 추가 스테이션에서 이동 중에 배터리를 교체하고, 이를 통한 정보를 T-Labs와 공유하게 된다.

ståx 플랫폼은 블록 체인 기술을 하나의 운영 스택에 연결하여 여러 기업간에 쉽게 관리 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다. Xride 파일럿에서 ståx는 블록 체인 노드가 IBM Cloud와 같은 머신이나 디바이스 및 클라우드에서 실행되도록 배치되어 공유할 수 있도록 한다.

T-Labs의 수석 부사장 존 칼리안 John Calian)은“Xride에서 ID 관리, 데이터 검증 및 저장, 지불 및 청구와 같이 역사적으로 중앙 집중화 되었던 기능은 완전히 분산된다. 이것은 공급자와 사용자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보다 저렴하고 안전하며 효율적인 차량 공유를 가능하게 한다”고 말한다.

T-Labs는 파일럿을 통한 결과들이 향후 의료, 유틸리티 네트워크, 물류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한다.

이미지:스마트시티 월드

정리:김현지 기자

Shar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