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제조사가 모빌리티 시장에 주목하는 이유

Google+ LinkedIn Katalk +

도시에서 이동성이 변화하고 있다는 것은 비밀이 아니다.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시민, 공해를 줄이며 사용자 친화적인 공간에 맞서기 위한 조치를 시행하는 시 의회는 도시에서 개인 및 오염 자동차를 제거하고 있다.

그 결과, 자동차 제조업체는 이제 자동차 공유 모델로 변경하고 경쟁하는 대체 제품을 제조하고 기존 자동차 시장을 제거할 기술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그들은 스스로 변화의 촉매제가 되었다.

자동차 제조자는 서비스에 의존한다

컨설팅 회사 프로스트 앤 설리번(Frost & Sullivan)에 따르면 모든 공유 차량은 10대 이상의 개인용 차량을 대체할 수 있다고 추정된다. 그 이유는 개인용 자동차는 사용시간의 95 %가 주차되어 있고, 공용차는 하루 종일 도로에 있기 때문이다. 결과적으로 자동차 제조업체는 이동성 서비스 제공 업체가 되고 있다.

르노-닛산-미쓰비시 얼라이언스의 책임자 인 Christian Ledoux는 2018년 매체와 인터뷰에서 “우리는 차량 판매 비즈니스 모델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델로 변경하고 있다”고 시인했다.

동일한 플랫폼을 가진 두개의 다른 차량

플랫폼에서 개발에 도달하면 계속 감소할 수 있다. 동일한 플랫폼에서 다양한 차량을 개발하는 것은 새로운 것이 아니다. 자동차 산업은 수십년 동안 동일한 섀시에 미래 모델을 구축해 왔으며 때로는 MQB, MLB 및 전기 플랫폼 PPT (개발중인)와 같이 다른 제조업체와 플랫폼을 공유하기도 한다.

새로운 점은 르노 EZ-PRO 및 메르세데스 벤츠의 Vision URBANETIC 에서와 같이 하부 섀시와 상부 구조를 분리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들의 비디오에서 우리는 비슷한 디자인의 두 가지 다른 개념을 볼 수 있다.

사업을 바꿀 때 인가?

공유 차량과는 별도로, 스쿠터, 카트, 호버 보드 또는 전동 자전거 등 플러그인 개인용 차량으로 상당수의 인구가 이동하고 있다.

차량 제조업체는 이를 알고 있으며 폭스 바겐, BMW, 푸조 또는 아우디와 같은 브랜드는 이미 X2City 스쿠터, e-킥 스쿠터 또는 e-트론 스쿠터와 같이 카고 자전거와 같은 스쿠터 모델을 개발하고 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대중 교통 수단과 비교해 이들이 만병 통치약은 아니다. 그러나 오염 물질을 배출하지 않고 연소 엔진 차량보다 오염 물질이 적다는 사실과 도시의 유연성으로 인해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승용차 제조업체는 이들이 자동차를 대체 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것을 알고 이러한 시장으로 들어가려고 한다.

출처:스마트시티 월드

정리:김현지 기자

 

 

Shar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