헐(Hull),영국 최초 맞춤형 스마트 시티 운영 체제 활용

Google+ LinkedIn Katalk +

영국의 북동쪽 해안에 위치한 헐(Kingston upon Hull)은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여러 출처의 정보를 중앙 집중화하는 자체 목적의 스마트시티 운영 체제 (OS)를 활용하고 있다.

Hull 시의회는 사물인터넷 IoT 기술 개발자 코넥신(Connexin)과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헐을 세계 최고의 스마트 시티로 만들기 위한 CityOS 플랫폼을 제공했다. ‘스마트 시티의 운영 체제’로 설명되는 헐 시의회는 코넥신의 CityOS 플랫폼을 사용하여 단일 지능형 대시 보드를 사용하고 다양한 협의회 서비스, 센서 및 시스템의 정보를 통합, 보고, 관리하고 이에 응답한다.

스마트 조명, 교통 관리, 주차, CCTV, 폐기물 관리 및 WiFi 배포와 같은 현재 및 미래의 데이터 생산 및 배포 정보는 ‘단일 창 방식’소프트웨어 플랫폼에 통합된다.

코넥신의 스마트시티 운영 체제는 시스코 키네틱 포 시티(Cisco Kinetic for Cities) 플랫폼을 중심으로 구축되어 다양한 센서의 데이터를 폐기물, 조명 및 주차와 같은 일련의 서비스로 가져온다. CKC는 이미 전 세계 프로젝트에 배치되어 있으며 70개가 넘는 시스코 인증 통합을 제공하여 적극적으로 유지 관리 및 업데이트 할 것이다. 올해 초 이 회사는 휴대형 도시 전역 로라완(LoRaWAN,Long-Range Wide-Area Network)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도시내 4,000 개의 공공 쓰레기통에서 폐기물 수거를 최적화했다.

코넥신은 또한현재 영국에서 가장 크고 가장 복잡한 도시전역 CCTV 시스템을 갖추고 450 개 이상의 카메라를 네트워크에 통합했다.

헐은 ‘프로그래밍 가능한 도시’가 되었다. 오래된 서비스 기반 기술에서 중앙 플랫폼으로 이동하여 서비스 제공을 개선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IoT, AI 및 기계 학습 알고리즘과 같은 새로운 기술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코넥신의 설립자이자 CEO인 Furqan Alamgir는 “헐은 시스코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여러 공급 업체의 센서를 한 곳에서 관리 할 수 있어 기존에 사용 중이던 구형 컴퓨터 시스템에 대한 의존과 관련 비용을 제거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헐 시의회 대런 헤일(Daren Hale) 부의장은 “이 프로젝트에는 데이터 공유 및 의사 결정을 향상시키는 혁신적인 기술 솔루션이 포함될 것이며, 이를 통해 교통 관리에서 건강 및 사회 복지에 이르는 모든 것을 포함한 보다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시스템은 현재 별도의 협의회 컴퓨터 시스템에 있는 정보를 종합하여 최신 기술을 사용하여 도시 전체의 공공 자산을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다. 주민들은 교통, 교통 및 주차에 관한 더 나은 정보를 받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출처 :Traffic technology Today

정리:김현지 기자

 

Shar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