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시티 IQ..중동의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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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스마트 도시가 원하는 만큼 스마트하지 않다. 산 제약이나 기타 요인 때문일 수 있다. 현실적으로 어떤 스마트 서비스를 포함하고 배제 할 것인지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 현실이다.

스마트시티 부동산 개발자는 모든 스마트시티 서비스가 동일하거나 저렴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스마트시티 서비스와 관련하여 현실을 알아야 한다. 개발에 적합한 서비스는 무엇인가?

이것은 개발자와 ICT 조언자가 함께 고려해야 할 질문이다. 개발자는 최대 150개의 잠재적인 스마트시티 서비스의 초기 목록으로 시작할 수 있으며, 다양한 영향과 비즈니스 사례 그리고 예산 요구 사항을 수행한 후에는 30개 또는 10개로 단축될 수 있다. 궁극적으로 스마트시티는 개발자의 야망과 예산의 기능이다.

중동 지역에서의 스마트시티 프로젝트 현황을 현지 매체 스마트시티아라비아가 전했다. 중동의 스마트시티 프로젝트 주체는 정부 기관이나 지방 자치 단체에서 부동산 개발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누구든지 스마트한 도시에 대한 비전은 분명하지만 예산이 충분하지 않아 결과를 제공하지 못할 수 있다.

이 지역의 많은 스마트시티 프로젝트는 부동산 개발자가 주도하고 있다. 일부 플래너는 개발이 스마트하길 원하지만 실제로 어디에서 시작해야 할지 모를 수도 있다. 개발자는 혼합 사용 시설 구축 및 지구 및 건물 관리에 대한 모든 것을 확실히 알고 있지만 일단 스마트 개발이 시작되면 운영 방법과 거주자 및 방문자 경험을 제공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많이 알지 못할 수 있다

따라서 스마트 서비스와 통합 스마트도시를 통한 데이터의 6 단계에 따른 ‘데이터 여행’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 할 때 개발자는 ICT 파트너와 협력하기 위해 컨설팅 단계에 참여해야한다는 것을 빨리 인식해야 한다. 협업은 건물, ICT 및 운영에 대한 지식을 결합하고 개발 목적에 중점을 둔다. 예를 들어 산업 도시, 의료 시설 또는 교육 캠퍼스일 수 있다. 이것은 부동산 프로젝트 소유자와 ICT 전문가가 시간을 내어 프로젝트의 스마트 요소를 고려하고 개발에 포함될 수 있는 ‘스마트 니즈’정도에 동의하는 중요한 단계다.

모든 스마트 시티 프로젝트는 고유하지만 모든 ICT 스마트 시티 솔루션이 반드시 맞춤화 된 것은 아니다. 일부 개발자는 기존 스마트 서비스 카탈로그에서 건물에 대한 스마트 액세스, 스마트 주차 또는 조명과 같은 특정 솔루션을 찾을 수 있다. 이러한 솔루션은 명확하게 정의된 고객 여정을 갖춘 통합 솔루션 접근 방식이 아닌 독립되고 격리된 서비스로 지정 될 수 있다. 결과적으로 데이터는 원하는 수준의 지능을 제공하지 못할 수 있다.

부동산 개발자는 마케팅 가치를 높이고 가격을 더 높이기 위해 스마트 서비스를 개발에 추가하려는 유혹에 빠질 수 있다. 더 바람직한 부동산을 만들고, 더 빨리 판매 할 가능성이 높으며 잔존 가치를 더 잘 유지할 수 있다. 또는 더 많은 예산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면 개발자는 일정 기간 동안 원하는 스마트 서비스를 단계별로 선택할 수 있다

개발자는 특정 개발을 위한 스마트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선택하는가? 일부 서비스는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고, 일부 운영 비용은 낮추며, 일부 서비스는 수익을 창출한다. 모든 스마트 서비스는 이러한 범주 중 하나에 속하며 투자 수익률을 결정하기 위해 각각의 비즈니스 사례를 만들어야 한다. 일부는 잠재 고객에게 개발을 홍보할 때 차이가 있는 지점과 마케팅 자산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스마트 주차 모바일 앱은 고객이 비용을 지불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서비스인 반면 일부 서비스는 이미 상품화되어 있다.

물론, 일부 개발자는 자신이 원하는 것과 가능한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지 못할 수 있으며, 이는 개발자와 ICT 파트너가 브레인 스토밍하고 미래의 스마트 서비스 카탈로그를 개발하는 공동 혁신 프로세스로 이어질 수 있다.

스마트 시티 프로젝트 소유자는 여전히 스마트 개발을 목표로 하지만 쉬운 여정이 아니며 예산 제약이 항상 있다.

김현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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