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우주 탐험위해 인공 지능 구축

Google+ LinkedIn Katalk +

호주 서부의 외딴 사막에서 인류의 가장 야심찬 과학 프로젝트 중 하나가 구체화되고 있다.

불모의 풍경에는 ​​수십광년 떨어진 곳에서 신호를 읽을 수 있는 13만개의 안테나가 점선으로 표시된다. SKA (Square Kilometer Array) 관측소는 중력과 별과 은하의 탄생을 연구하고 있다. SKA 사무 총장 필립 다이아몬드 (Philip Diamond)는“천문학은 우주를 여행하는 신호를 감지함으로써 시간을 되돌아 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 프로젝트는 전 세계 13개국에서 지원되며 화웨이와 협력하여 우주 공간에서 감지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분석할 인공 지능의 새로운 발전을 개발하고 있다. 필립 다이아몬드는 지난 9월 상하이에서 열린 연례 회담에서 화웨이의 CEO와 함께이 비전을 논의했다.

AI를 이용한 우주 탐험

SKA는 우주에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처리하기 위해 남아프리카와 호주에 2 개의 시설을 보유할 것이다. 다이아몬드는 인공 지능이 이러한 해양 데이터 분석 속도를 높이는데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상하이 천문대 (Shanghai Astronomical Observatory)의 파트너들은 이미 이 분야에서 화웨이와 협력하고 있으며, 시뮬레이션된 SKA 이미지를 이용한 펄서 검색 및 무선 은하 탐지와 같은 천문학 문제에 머신 러닝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2021년에 건설을 시작할 프로젝트의 첫 번째 단계는 2015년의 전 세계 인터넷 트래픽 대비 5 배를 생산하고 2 백만 대의 컴퓨터만큼 강력할 수 있다. 다이아몬드는 이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해 지역 데이터 센터와 제휴를 구축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이아몬드는 상하이 천문대의 작업이 데이터 시각화 및 기계 학습과 같은 분야에서 AI의 새로운 발전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믿는다. 그는“중국은 이 프로젝트에 강력히 관여하고 있으며, 창립 이래 실제로 핵심 파트너였다”고 말했다.

천문학에서 기후 변화 및 자율 주행에 이르기까지, 모든 새로운 인간 발전 영역은 AI 데이터의 통찰력을 필요로 한다. 화웨이는 이 기술을 보다 사용하기 쉽고 접근하기 쉽고 빠르게 만들고자 한다.

AI 개발에서 가장 집중적인 단계 중 하나는 소프트웨어를 인식하여 사물을 인식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고양이를 인식하기 위해 알고리즘을 학습하려면 미터 톤의 컴퓨팅 능력이 필요하다. 화웨이 부회장 켄 후(Ken Hu)는 “업계는 수요를 충족시키기에 컴퓨팅 능력이 거의 충분하지 않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복잡한 AI 모델 교육의 속도를 높이고 더 저렴한 가격으로 만들기 위해 더 강력한 컴퓨팅을 구축하고 있다.

그는 “과학자들이 특정 기능을 가진 천체를 찾기 위해 보통 169일의 풀 타임 일을 하는 곳에서 화웨이의 AI 모델은 10 초 안에 특정 별을 식별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혁신 허브

화웨이는 인공 지능 인재를 키우기 위해 개발자 프로그램에 15억 달러를 투자 할 계획이다. 켄 후는 “우리는 이 프로그램을 5백만 명의 개발자로 확장하고 전 세계 파트너가 차세대 지능형 애플리케이션 및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정부와 협력하여 혁신 허브와 인큐베이터를 구축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러한 허브는 생태계 전반에 파트너를 모아 애플리케이션 파일럿을 수행하고 인재를 양성하며 팀으로서 표준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 이글은 Govinsider의 “Huawei builds AI to explore the universe”를 번역 정리한 것이다)

정리: 신현량기자

Shar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