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관광이 스마트시티를 디자인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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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관광: 모든 여행의 향상된 미래

스마트 관광은 관광객이 새로운 여행지와 어떻게 상호작용하는가에 점점 더 초점을 맞추고 있다. 관광객들은 이제 보다 향상된 ‘스마트’ 방식으로 새로운 도시를 경험할 수 있다. 이는 몰입적인 관광 경험을 위한 증강현실부터, 소셜 네트워크상의 도시 안내서, 또는 항공편 지연이나 현지의 교통 혼잡에 대한 실시간 대응 등을 포괄한다.

고품질 와이파이, 비콘 및 위치정보 태그를 포함한 스마트 기술은 모두 관광 경험을 강화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더 많은 관광객을 유입 시키고 싶은 모든 도시들에게 중요하지만, 미래의 스마트 시티 개발을 알리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다. 효과적인 인프라 구축에서부터 지속 가능한 관광 모델을 설계할 수 있는 능력에 이르기까지, 도시는 스마트 관광에 대응하여 구축되어야 하며, 경쟁력 있는 관광지가 될 수 있도록 효과적으로 계획된 디자인을 제공해야 한다.

스마트 기술은 모든 관광객들의 경험을 향상시킨다. 모든 관광지들은 방문객 수를 늘리기를 원한다. ‘스마트’ 해지는 것이 정답이다. 앱과 증강현실 같은 스마트 기술은 방문객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관광지의 경우, 스마트 기술은 지속가능성을 향상시켜, 수명을 개선하고 방문객의 인구통계나 시장수요의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할 것이다. 스마트 기술이 현재 관광객들이 요구하는 가치를 제공하면서 관광지에 영향을 미칠 몇 가지 방법이 있다.

  • 스마트 관광을 위한 증강 현실. 종종, 박물관과 역사적인 관광 명소들은 방문객들의 상상력을 사로잡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증강현실이 관광객들에게 건물을 배경으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전투나 역사의 중요한 순간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준다.
  • 스마트 앱은 방문자의 경험을 안내. 더 이상 방문자가 가장 인기있는 티켓을 얻기 위해 줄을 서서 몇 시간을 기다릴 필요가 없을 것이다. 스마트 기술 앱은 네비게이션 기능을 향상시켜, 도시의 관광 명소를 탐색하고, 관광객이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간을 찾거나, 티켓을 미리 구입하거나, 또는 이동 중에 정확한 방향을 제시하도록 도울 것이다. 이런 유형의 스마트 기술은 새로운 방문자가 도시와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하고 모든 여행을 가능한 한 쉽게 만들어 처음부터 경험을 향상시킨다.
  • 스마트 관광 소셜 네트워크. 관광객들은 스마트 기술을 이용해 소셜 네트워크 상의 현지 가이드와 즉시 연결하여 독특하고 소중한 관광 경험을 할 수 있다.
  • 사물 인터넷 (IoT)을 통해 보다 원활한 관광 체험을 할 수 있다. 스마트 시티의 건축 및 구조와 결합된 관광객들은 호텔의 빛과 온도 등 주변 환경을 개인화 하거나, 비콘 기술을 이용해 관광지로 가는 경로를 즉시 최적화할 수 있게 된다.

스마트 관광은 도시의 수익, 역량 및 계획을 개선할 것이다.

스마트 기술은 대량의 데이터를 생성하며, 스마트 관광도 다르지 않다.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관광 명소와 도시 계획자들 모두에게 큰 능력이 될 수 있다. 관광객의 경험과 가치이 가져올 미래의 관광 수입에 따라, 대화 방향이 바뀔 것이다. 다음은 관광이 스마트 기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다.

  • 관광 명소는 방문자에게 원하는 것을 준다. 이것은 그들이 관광 경험을 통해 진짜로 원하는 것을 의미한다. 스마트 기술은 관광 명소 마케팅 전문가를 만들어 방문자 타겟팅 및 마케팅 전략을 개선하고 모든 관광 여행을 개인화 할 것이다.
  • 스마트 비콘 기술. 이를 통해 관광지는 방문객뿐만 아니라 도시 전체와의 상호작용 및 흐름을 볼 수 있다. 거주 시간, 혼잡하거나 인기 있는 장소 등 모든 지역을 모니터링 할 수 있고, 관광 명소와 도시 계획자들이 매번 관광객 경험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한다. 도시 계획자들은 또한 이 데이터를 인프라 계획에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 위치정보 태그 마케팅. 관광 명소는 스마트 기술을 이용해서 지역 내 관광객들에게 직접 마케팅 할 수 있다. 관광지들은 비수기에 홍보할 수 있고, 성수기에는 더욱 관심을 끌 수 있으며, 아울러 더욱 빠르고 쉽게 새로운 타겟에 도달할 수 있다. 스마트 관광은 스마트 시티의 구조를 형성할 것이다

교통 및 여행

모든 도시가 관광수입에 의존하는 반면, 관광을 위한 스마트 기술은 훨씬 더 대형의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다. 도시 계획자와 개발자들은 새로운 방문객들이 도시 공간과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를 볼 예정이며, 따라서 스마트 관광의 영향은 인프라 개발 및 자원 배분으로 필터링 될 것이다. 모든 도시와 관광 산업에는 효율적인 교통 수단이 필수적이다. 스마트 관광과 스마트 기술은 도시 계획자들에게 혼잡에서 벗어나기 위해 도시 곳곳의 여행을 최적화하는 역동적이고 반응적인 경로를 만드는 도구를 제공할 것이다. 그런 다음 대중교통에 더 많은 자원을 투입하여 도시의 관광객들과 주민들을 위한 지속 가능한 여행 옵션을 만들 수 있다.

스마트 시티의 흐름 및 인프라

스마트 관광 데이터는 혼잡한 공간에서 군중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관광 명소와 도시 전체의 흐름 개선할 것이다. 지속적인 관광과 도시 개발은 스마트 기술의 데이터를 통해 개선될 것이며, 가장 효율적으로 자원을 배치하고 활용하도록 할 것이다. 스마트 기술의 데이터 분석을 통해 도시는 모든 신규 방문객에게 실시간으로 응답할 수 있으며, 새로운 방문객들은 비행 지연 또는 호텔 초과 예약과 같은 다양한 시나리오에 쉽게 대응할 수 있다.

스마트 관광은 스마트 시티의 미래에 방향을 제시하며 관광 및 도시 개발, 모두에 큰 혜택을 줄 것이다. 스마트 기술은 스마트시티 인프라, 여행 및 계획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치며 관광 명소를 위한 흥미로운 기회를 제공한다.

출처:스마트시티 프레스

정리:라니 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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