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주차정보, ‘스마트하게’ 제공…어떻게?

Google+ LinkedIn Katalk +

수원시가 시민들에게 스마트 주차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 SK텔레콤과의 협력을 통해서다.

수원시는 수원도시공사와 함께 SK텔레콤의 T맵을 이용해 ‘스마트 통합 주차정보 시스템’을 구축하고 시민들에게 도심을 중심으로 한 주차장 정보를 통합 제공하기로 했다.

수원시·수원도시공사·SK텔레콤(주)은 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스마트 통합주차정보(T맵) 구축 협약’을 체결하고,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스마트 통합주차정보 시스템이 구축되면 ‘T맵’, ‘T맵 주차’ 앱을 사용하는 사람은 누구나 수원의 공영주차장(68개) 위치, 주차요금, 실시간 잔여 주차면 수 등 공영주차장 관련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협약에 따라 수원시와 수원도시공사는 공영주차장 관련 데이터를 SK텔레콤에 제공한다. 공영주차장 주변 관광지 정보와 안내 서비스 제공 등도 협력한다.

SK텔레콤은 수원시 공영주차장 관련 데이터를 5G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T맵’, ‘T맵 주차’ 앱에 연계하고, 이용자들에게 주차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한다.

협약식에는 염태영 수원시장, 이부영 수원도시공사 사장, 장유성 SK텔레콤 모빌리티(Mobility) 사업단장 등이 참석했다.

염태영 시장은 “우리 시가 전국 지자체 중 최초로 SK텔레콤과 손잡고 ‘스마트 통합주차정보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면서 “이번 협약으로 시민은 더 편리하게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고, 우리 시는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류인선기자

Shar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