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저탄소배출로 스마트시티를 강화하는 방법(2)

Google+ LinkedIn Katalk +

맥킨지(McKinsey)에 따르면, 전 세계 전력 수요는 2050 년까지 두 배로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된다. 도시가 화석 연료 사용에서 보다 스마트한 에너지 네트워크로 전환함에 따라, 환경 분에를 해결할 뿐만 아니라 재생 가능에너지를 보다 경쟁력 있는 비용으로 공급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이 등장하고 있다. 맥킨지 보고서를 입수, 내용을 요약해 정리한다. <편집자 주>

헬싱키의 위성도시 에스포(Espoo)에는 핀란드에서 두 번째로 큰 쇼핑 센터인 쎄요(Sello)가 있다. 이곳에 또 다른 스마트 에너지 시스템이 만들어졌다. 스마트 파워 마이크로 그리드는 쇼핑 단지에 구축되었으며 더 넓은 에너지 시스템에 연결되어 있다. 구내에서 구축된 축전지 시스템은 스마트 전기저장 및 사용을 가능하게하며 국가의 백업 발전소 투자 필요성을 줄이고 그리드가 에너지 생산을 보호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동시에, 500kWp 태양 에너지 시스템은 배터리에 여분의 태양 에너지를 저장했다. 쎄요의 마이크로 그리드는 에너지 효율, 저장, 최대 부하 최적화 및 실시간으로 생성 및 소비를 균형있게 하는 자체 전기 생산을 결합한다.

이 센터는 연간 열 및 전기 비용을 약 1억 7천 5백만원까지 절약하고 CO2 배출량을 271톤 줄였다. 또한 잉여 에너지를 예비 시장에 공급하여 연간 약 6억 7천 3백만원의 수입을 올렸다.

마이크로 그리드는 분산화, 탈탄 소화 및 디지털화에 중점을 둔 상호 연결된 에너지 미래의 일부다. 분산화는 그리드에서 멀어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재생 가능한 소스를 통해 마이크로 그리드 내에서 에너지를 로컬 생성 할 수 있으므로 국가 그리드 시스템과 유연성 요구를 보완할 수 있다.

탈탄소화는 CO2 배출을 줄이기 위한 에너지 산업의 노력에 관한 것이다. 주로 재생 가능한 대안을 사용함으로써 마이크로 그리드는 배출량을 줄이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다. 디지털화는 유용한 데이터의 힘을 활용하여 가치있는 모든 것을 연결하는 것이다.

기술과 정교한 보안 IT 시스템은 에너지원의 균형을 유지하여 연중 무휴 24 시간 전원을 공급하여 최소한의 비용, 최소한의 탄소 또는 최상의 혼합을 보장한다. 데이터를 최대한 활용하면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구조적 개선을 식별 할 수 있다.

반복 가능하고 확장 가능한 프로젝트

맨체스터와 에스포에서 저탄소, 비용 효율적인 스마트 도시가 달성 가능하고 확장 가능한 것으로 입증되었다. 이러한 시연 프로젝트는 훌륭한 개념 증명이지만, 도시와 지역에 걸쳐 계획을 확장하여 탈탄소에 의미있는 영향을 미치거나 탄소 중립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

도시는 이러한 종류의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공공 부문으로 향하는 경향이 있지만 시민 예산이 적절한 자금을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는 인식이 커지고 있다. 공공-민간 파트너십과 성과 계약은 보다 큰 협력을 장려하고 있으며 전 세계 탈탄 소화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

전력망의 균형을 유지하면서 지역 에너지 원을 관리하려면 미래의 에너지 시스템 운영에 마이크로 그리드 투자가 매우 중요하다.

투자의 이점은 비용보다 중요하다.전력망의 균형을 유지하면서 수요가 급증 할 때 손실을 피하면서 지역 에너지 원을 관리하려면 마이크로 그리드 투자가 미래 에너지 시스템 운영에 매우 중요하다.

궁극적으로 투자는 도시의 위상, 경쟁력 및 지속 가능성을 개선하여 관심있는 환경을 만든다.

라니 최

Shar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