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쿠버, 시민 참여로 다리 프로젝트 진행

Google+ LinkedIn Katalk +
캐나다의 밴쿠버시는 그랜빌 브릿지(Granville Bridge)의 주요 업그레이드를 위해 선호하는 디자인을 공개했다. 이는 사람들에게 혼잡이나 오염없이 시내를 오가는 더 많은 이동 옵션을 제공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6개의 디자인 구성 중에서 선택된 그랜빌 브릿지 커넥터(Granville Bridge Connector)의 “West Side Plus” 옵션은 다리의 메인 스팬 양쪽에 보행자 통로와 양방향 자전거 차선을 갖추고 있다.
공공 및 도시 직원으로부터 약 8,000건의 설문 조사 응답이 접수되었다. 1 월 24 일부터 결정을 내리기 전에까지 시민들은 최종 피드백을 공유할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밴쿠버의 교통 디자인 관리자인 폴 스토러(Paul Storer)는 “West Side Plus”는 이전의 두 번의 계약 기간 동안 대중에게 가장 인기있는 옵션이었습니다. 사람들은 디자인을 개선하여 사용자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 할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공유했습니다.”고 말했다.

West Side Plus 옵션이 제안하는 설계는 램프 교차로의 안전 개선 기능과 커넥터를 해당 지역의 도보 및 자전거 네트워크의 나머지 부분에 연결하기 위한 교량 양쪽 끝 개선 사항도 포함된다.

2016년에  그랜빌 브릿지에서 1만 8천명의 주민과 1만 7천개의 일자리가 도보로 5분 이내였으며,  9만 명의 주민과 12만 5000개의 직장도 자전거로 5분 이내로 이동이 가능했다. 시내를 오고가는 직통 노선임에도 불구하고, 안전하지 않고 불편하다고 느끼거나 또는 접근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자전거나 도보로  다리를 이용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랜빌 브릿지 커넥터가 완료되면 펄스 크릭(False Creek)에 위치한 3개의 교량 모두 시내를 오갈 때 안전하고 접근하기 쉬운 옵션을 제공할 것이다.

출처:스마트시티 월드

정리: 김현지 기자

 

Shar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