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스마트시티 이야기..뮌헨의 화물용 자전거

Google+ LinkedIn Katalk +

지속 가능성은  유럽의 주요 화두다. 유럽은 오늘날 도전에 직면한 환경 및 에너지 지속 가능성에 이르기까지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영역의 사안에  집중하고 있다.

운송은 가장 오염이 심한 도시 중 하나인 온실 가스 배출량을 좌우하는 산업 중 하나다. 유럽의 3개 도시가 호라이즌 2020 키비타스 익센트릭(Horizon 2020 CIVITAS ECCENTRIC) 프로그램에 따라 이 문제와 싸우고 있다고 더 메이어 이유(the Mayor.EU)가 보도했다.

익센트릭(ECCENTRIC)의 주요 목표 중 일부는 교외 지역에서의 지속 가능한 이동성과 혁신적인 화물 물류다. 현재 스웨덴 스톡홀름, 핀란드 투르 쿠, 스페인 마드리드, 독일 뮌헨 및 불가리아 루즈 등 5개의  살아있는 실험실에서 개발 중이다.

이 실험실은 청정 기술, 차량 및 연료에 대한 시험장 역할을 한다. 물론 이것은 새로운 규정의 공식화와 그에 따른 서비스에 대한 연구와 토론을 동반한다. 시민과 기업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공공 부문과 민간 부문 사이에서 가장 자주 논의되고 있다.

스톡홀름 – 스마트한 모빌리티 서비스 선택 개발

이 프로젝트에서 스톡홀름 지방 자치 단체는 프로젝트의 세 가지 주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서로 다른 3개의 회사-유비고(UbiGo), 스냅카(SnappCar) 및 고모어(GoMore)와 협력하고 있다.

  • 마스(MaaS), 서비스로서의 이동성.
  • P2P, 개인대 개인간의 자동차 공유.
  • 자동차 이용을 줄이는 라이프 스타일을 장려

유비고는 최초의 마스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대중 교통, 자동차 공유, 렌터카 및 도시 자전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해야 한다.

반면 스냅카와 고모어는 P2P 자동차 공유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들이 이동을 위해 자동차를 공유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또한 사람들이 필요하거나 사용하지 않을 때 자동차를 제공 할 수있는 옵션도 제공한다.

이 두 가지 주요 프로젝트는 자동차 이용을 줄이는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여 교통 체증과 유해 배출을 줄이는 전반적인 목표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른 모빌리티 공급 업체도 이 프로젝트의 파트너다.

마드리드 – 에너지 효율 및 점유율을 기반으로 한 적응형 주차 관리

이 프로젝트는 또한 호라이즌 2020(Horizon 2020)에 따라 자금을 조달하고 있으며, 깨끗하고 다인승 이용 차량에 우선 순위두고 스마트 주차 관리를 하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한다.

이 프로젝트에서 조사 및 연구된 모든 조치들은 수도의 비즈니스 센터로 들어오는 차량의 전체 수를 줄이고 보다 광범위한 목표로 배기 가스에 의한 오염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프로젝트가 시작된 이래 스마트 주차를 위한 몇 가지 잠재적 영역이 확인되었다. 현재, 프로젝트의 장단점, 잠재적 인 문제점 및 해결 방법 등을 검토하기 위해 테스트 영역이 설정되었다.

뮌헨 – 전자 자전거 계획 개발

독일은 자전거 노선이 잘 발달한 국가 중 하나이며 출퇴근시 자전거 이용이 널리 보급되고 있다.

호라이즌 2020에 따라 뮌헨은 이동성이 감소한 시민을 위해 지속 가능하고 저렴한 이-트라이크(e-trike) 공유 체계를 개발하고 있다.

전동 트라이시클인 e-trike는 이 도시에서 자전거로 이동하는 무리에서 신기한 물건이며 모바일 응용 프로그램인  이트라이크앱(eTrikeapp)를 통해 예약 할 수 있다. 전동 자전거는 일반 자전거보다 상대적으로 비싸며 이 프로젝트는 이동성이 떨어지고 가격을 감당할 수 없는 시민들에게 해결책을 제공한다.

뮌헨 –화물용 자전거를 통한 지속 가능한 도시 물류

뮌헨은 또한 화물 운송 분야에서 하나의 흥미롭고 참신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시의회는 도심에 들어오는 트럭의 수를 줄이기 위해 소위 화물용 자전거를 도입했다. 이들은 소형 패키지를 배달하는 역할을 할 것이다. 도심의 특정한 공간에는 제한이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좋은 선택이다. 또한 트럭보다 훨씬 지속가능하고 환경 친화적이며, 혼잡을 막고 주차하기 쉽다.

이를 통해 자동차 및 트럭 운송량을 5% 감소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세 도시는 소규모 프로젝트가 미래에 큰 결과를 제공 할 수있는 가장 좋은 예를 제시하고 있다. 이들은 유럽의 다른 대도시들이 운송 정책을 개선하고 보다 지속가능하고 환경 친화적으로 만드는 데에 기반이 될 수 있다.

글:라니 최

 

Shar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