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를 자연과 연결하는 스마트한 방법(2)

Google+ LinkedIn Katalk +

갈대가 있는 주택 건설

이라크의 티그리스강과 유프라테스강이 합류하는 습지에는 마단 사람들이 살고 있다. 그들은 습지 아랍인으로 알려져 있다.

습지 주변 지역에서는 갈대가 풍부하게 자라며 이 다년생 풀은 집을 짓는 데에 사용된다. 갈대는 묶음으로 포장되어 기둥, 아치 및 벽을 만들며 단 3일 만에 세워질 수 있다. 때때로 이 집들은 “tuhul”로 알려진 수상주택으로 수위에 따라 다른 곳으로 이동한다. 사용된 재료는 단순하지만 수명은 최대 25년이다.

사담 후세인 통치 기간 동안 마단 사람들은 정부가 테러범으로 간주한 사람들을 수용한 혐의로 박해를 받았다. 마단 사람들 대부분은 식량을 찾기 위해 움직일 수밖에 없었다. 이로 인해 세기 말에 인구 50만 명이 1,600명으로 격감했다. 정권이 무너진 후 댐이 파괴되어 늪이 원래 용량의 약 50%로 회복되자 이것이 마단 문화의 재성장을 위한 길을 열었다. 강철과 콘크리트와 달리, 갈대는 집을 짓는 데 매우 저렴하고 지속 가능한 솔루션이다.

와플 가든 지속 가능한 농업 기술

멕시코의 즈니(Zuni) 사람들은 사막 농작물을 위해 물을 수집하고 저장하며, 또한 이용하기 위해 “와플 가든”을 만들었다. 그들의 농장 마을은 쥬라기, 트라이아스기 및 백악기 초기 이암 메사로 둘러싸인 계곡에서 시작되었다. 기원 이래, 그들의 생존은 그 땅이 제공 하는 것에 달려 있었다. 그래서 그들은 다양한 농업 기술을 개발하여 물의  이용 가능성을 높이고 열악한 토양의 질을 해결했다. 이 중 일부에는 계단식 농작이 포함된다.

더 작은 규모로 즈니의 각 가정은 와플 가든을 유지했다. 첫째, 그들은 각 지점이 같은 양의 물을 받도록 정원을 평평하게 한다. 물이 마른 토양에 침투해 땅이 젖으면 작은 벽을 만들어 와플 모양을 만든다. 전통적인 방법은 평평한 사암 조각을 사용하여 손으로 모양을 만드는 것이다.이것은 바람에 강하게 저항하면서 식물 근처에 이용 가능한 물을 집중시킨다.

스마트시티를 위한 교훈

헬가 파스빈더(Helga Fassbinder)는 지속 가능한 것으로 알려진 전기 자동차의 사용을 지적한다. 그녀는 도시 계획가 및 작가이며 네덜란드 아인트호벤 공과대학과 독일 함부르크 공과 대학의 전 교수이다. 그녀는 전기 자동차 도입이 화석 연료 자동차의 조기 교체와 관련된 결정이라고 설명한다. 에너지 효율이 증가하고 배출량이 감소하여 전기자동차로의 전환이 정당화 된다. 그러나 스마트시티는 전기 배터리의 원료 소비 등 전기 자동차 생산으로 발생하는 자원 소비와 배출량을 고려하지 않았다. 마찬가지로, 도시에서 각 기술을 적용하는 데에는 더 많은 주의가 필요하다,

Shar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