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닛 스마트시티, 콜테파틸 디벨로퍼스와 손잡고 인도 푸네에 스마트 주택 건축

Google+ LinkedIn Katalk +

가성비가 우수한 스마트 주택 건축기업 플래닛 스마트티는 인도 부동산 개발업체 콜테 파틸 디벨로퍼스(Kolte Patil Developers Limited)와 파트너십을 맺고 인도 중서부 도시 푸네(Pune)의 라이프 리퍼블릭 타운 2만1000평방미터에 아파트 1000여 동을 건설할 계획이라고 야후뉴스가 전했다.

콜테파틸이 라이프 리퍼블릭 타운 프로젝트로 개발될 스마트 주택은 스마트시티 기술을 주택에 집약한 것으로, 현대적인 기능의 디자인과 환경 솔루션 및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통합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주민들은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지역사회의 연결을 강화할 수 있도록 광범위한 공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는 플래닛 앱을 통해 주민들이 스마트홈 서비스를 통제하고 공유경제와 교류하며 공동체 활동을 조율할 수 있다. 작업은 2020년 3분기에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플래닛 스마트시티의 이번 프로젝트는 최근 스마트 자문 서비스 출시를 통해 인도에 진출한 이후 인도에서 시작되는 첫 부동산 건설이다. 플래닛 스마트시티는 이를 계기로 다양한 부동산 개발자 및 정부 기관들과 공조해 자사의 스마트 솔루션을 도시 환경에 통합해 나갈 계획이다.

인도는 인구가 급증함에 따라 세계에서 가장 심각한 주택 부족 상황에 놓여 있다. 인도의 주택 사정은 가장 시급한 글로벌 이슈 중 하나이기도 하다. 추산에 따르면 오는 2030년까지 2500만 채의 저렴한 주택을 추가로 건설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플래닛 스마트시티는 인도 시장의 비즈니스를 대폭 강화해 2023년 말까지 30개의 대규모 주거 프로젝트를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플래닛 스마트시티의 지오반니 사비오 글로벌 CEO는 “콜테파틸과 협력해 푸네에서 희망적인 주택시장에 접근할 수 있는 첫 번째 스마트 개발을 시작하게 됐다”면서 “우리의 디지털 플랫폼으로 일련의 서비스를 통합할 것이고, 거주자들에게 더 나은 품질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인도 시장은 플래닛 스마트 시티의 핵심이다. 콜테 파틸과 협력해 인도 부동산 문제를 해결하고 스마트홈으로 발전하는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콜테파틸의 고팔 사르다 CEO는 “플래닛 스마트시티와 협력해 토지의 수익화 및 점진적인 계획 개발에 나설 것“이라며 글로벌 브랜드와의 제휴로 정책수립, 운영 우수성 및 제품 혁신 표준 등을 다양하게 벤치마킹하겠다고 말했다.

Shar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