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오션 시티와 깨끗한 바다 만들기

Google+ LinkedIn Katalk +

전 세계 인구의 40% 이상이 해안선에서 100km 이내에 있다. 그리고 바닷물이 겪는 부작용의 대부분은 인근에 사는 사람들에게 닥친다. 플라스틱 폐기물, 산업 폐기물, 하수, 농장 유출물 및 기타 오염 물질은 해양 생태계에 지속적인 위협이다.

연구에 따르면 해양 플라스틱의 양은 2050년까지 바다의 모든 물고기보다 더 많은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이 폐기물은 육지에서 발생하여 강과 운하에 버려지고 결국 바다로 운반된다. 또한, 이 플라스틱 폐기물은 바다 한가운데로 들어간다.

해양 생태계가 지구의 전체 생명(또는 물)의 70 %를 차지한다는 것은 알려진 바가 없다. 인간의 양질의 삶의 관점에서 해양 환경은 우리의 문화적, 사회적, 경제적 존재를 지원한다. 따라서 해안선에 분포하는 도시들은 ‘스마트 오션 시티’ 모델을 채택해야 스마트시티 프레스는 진단한다.

스마트 오션 시티 란?

전세계 스마트시티는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수많은 혁신적인 솔루션을 수용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개방형 데이터의 사용이 최전방에 있다. 센서와 같은 기술과 통합된 데이터 과학은 긍정적인 결과를 보여준다. 교통 혼잡, 폐기물 수거, 대기질 및 공공 장소는 매력적인 변화를 목격하고 있다.

해수를 재생하고 복원하는데 사용되는 비슷한 접근 방식이 ‘스마트 오션 시티’개념에 적용될수 있다. 여기에는 데이터 수집 기술을 적용하여 바다를 모니터링하는 프로그램이 포함된다.

스마트 시티에서 열린 데이터를 사용하여 해수 정화

스마트 오션 시티는 해수를 정화함으로써 엄청난 경제적 혜택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해안선 근처에서 더 안전하고 건강하며 친환경적인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코펜하겐은 실제로 이점을 입증했다. 이 도시는 20년 전에 항구 지역 복구를 시작했다. 오늘날 이 지역은 험악한 도크 랜드에서 편의 시설이 가득한 번영하는 공공 장소로의 전환을 즐기고 있다. 워터파크, 항구 수영장, 수상 택시 등이 주민과 관광객 모두를 유혹하고 있다.

해양 생태계에 가장 큰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은 이 해안 도시들이다. 기술 측면으로 초점을 이동하면서 스마트 오션 시티가 구현할 수 있는 몇 가지 조치가 있다.

  • 폐수 처리를 통해 해조류의 생장 제한 및 연안 사해 지역으로 산소 복원
  • 농장 유출수에서 질산염 및 인산염을 비료 및 어류 식품으로 변환하는 미생물 사용
  • 플라스틱 금지 금지 및 효율적인 폐기물 관리 시스템에 투자
  • 매립지에 폐기물을 버리지 않고 제 3 세계 국가로 수출하는 것을 방지
  • 해양 자원의 복원을 가속화하기 위해 해양 혁신 인큐베이터 장려
  • 지역 해안가, 해변 개선을 위한 기금 마련

발트해의 깨끗한 사명

핀란드와 발트해 주변의 다른 국가에서 270개 단체로 구성된 팀이 ‘발트해 도전’에 들어갔다.

헬싱키와 투르쿠 시장은 다른 핀란드 도시들과 2019년에 공동 행동 계획을 발표했다. 헬싱키시는 발트해 보호를 위해 5만 유로를 기부했다. 이 펀드는 1개월에서 6 개월까지 지속될 “빠른 실험”캠페인을 지원한다. 목표는 초기 개발 단계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견하고 기능을 테스트하는 것이다.

발트해에 상륙하는 폐기물의 약70 %는 플라스틱이다. 하천 및 배수 시스템에서 폐기된 포장은 바다로 운반된다. 플라스틱 폐기물은 분해하는데 몇 년이 걸리므로 환경에 가장 피해를 준다. 한편, 먹이 사슬과 같은 활동을 통해 유해 화학 물질을 방출할 수도 있다.

따라서 발트해 도전은 주로 플라스틱 폐기물 예방 및 청소에 중점을 둔다.해안과 바다의 플라스틱 양을 방지하거나 줄이는 솔루션과 서비스를 모색할 것이다. 또한 바다에서 수거한 플라스틱 폐기물의 재사용을 촉진할 계획이다. 이 계획은 해양 쓰레기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발트해를 보호하기 위한 구체적인 조치를 장려하는 것이다.

간접 폐기물 방지 전략

암스테르담시와 지역 수도국은 해수 폐기물 처리를 위한 새로운 솔루션을 개발했다. 둘 다 혁신적인 스타트 업인 ‘The Great Bubble Barrier’와 협력하여 장벽장치를 출시했다. 이 장치는 운하와 강에서 플라스틱을 제거하고 물고기가 쉽게 헤엄 칠 수 있도록 도입되었다.

이 계획은 도시의 중요한 운하벨트인 웨스터독 운하(Westerdok Canal)에서 시작되었다. 그것은 북해 운하에 더 합류하는 아이(IJ)강으로 흘러 들어갈 때 출발점으로 선택됩니다. 그리고 이 운하는 나중에 북해를 채운다. 이것은 플라스틱이 바다에 들어가는 것을 막는 첫번째 프로젝트다.

장치의 작동

장벽 장치는 구멍이 뚫린 200 피트 길이의 파이프를 포함한다. 이 파이프는 경사선의 운하 바닥에 배치된다. 압축 공기가 파이프로 펌핑되면 기포가 형성되어 떠난다. 그것이 대각선 위치에 놓이기 때문에, 기포는 플라스틱 폐기물을 운하의 측면을 향해 밀어 낸다. 계속해서 플로팅 플랫폼이 쓰레기를 포착한다.

이 프로젝트는 3년 동안 예비 테스트를 거쳤다. 실험은 이 장치가 운하 폐기물의 80%를 해안으로 밀어 넣을 가능성이 있음을 증명했다. 또한 이 장치는 야생 동물이나 운송을 방해하지 않고 하루 24 시간 작동 할 수 있다.

의의

운하와 강에 이 차단 장치를 도입하는 것은 플라스틱 폐기물을 제거하는 매우 효과적이고 포괄적인 방법이다. 바다에 있는 플라스틱의 3분의 2는 강과 운하에서 나온다. 따라서 강과 운하를 청소하면 폐기물이 해수로 유입되는 것을 간접적으로 살펴보자.

매년 5개의 쓰레기 배로 구성된 팀이 암스테르담의 수로에서 약 92,600 파운드의 폐기물을 제거한다. 그러나 운하의 바닥에 있는 작은 플라스틱 조각과 폐기물은 그물로 막을 수 없다. 따라서, 장벽장치는 운하를 청소하는 현재의 노력을 지원할 것이다. 그레이트 버블 배리어(Great Bubble Barrier)는 쓰레기 보트가 수집하는 것과 별도로 폐기물을 수거한다. 나중에 플라스틱 작업 그룹인 Schone Rivieren이 폐기물을 분석할 것이다. 해안가에 사는 스마트시티는 폐기물이 바다로 유입되는 것을 제거하고 방지하기 위해 이러한 기술을 모방 할 수 있다. 기후 변화의 영향을 차단하는 것이 시급하다.

Shar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