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웨어, 레드리버와 협력 스마트시티 새 솔루션 배포

Google+ LinkedIn Katalk +

나스닥에 상장된 모바일 앱 개발회사 펀웨어(Phunware Inc.)는 기술 기업 레드리버(Red River)와 협력해 스마트시티 솔루션 MaaS(멀티스크린 서비스) 플랫폼을 주, 지방정부 및 교육 기관에 배포했다고 8일(현지시간) 프로액티브가 보도했다.

펀웨어는 최근 코로나19 대유행에 대응해 모바일용 스마트시티 솔루션을 출시했으며 신뢰받는 채널 플랫폼으로서 레드리버를 통해 보급할 계획이다.

펀웨어가 레드리버와 협력해 배포하는 스마트시티 플랫폼은 도시의 주민과 방문객을 식별하고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시 공무원은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 회사의 위치 기반 서비스와 이동 통신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도시 자원, 안전 프로토콜, 긴급 상황, 법 집행 방송, 도로 폐쇄 등과 관련된 관련 정보를 시민들에게 적절하게 배포할 수 있다.

 

솔루션이 제공하는 기능은 다양하다.

비즈니스 영역에서는 필수 사업자와 비 필수 사업자를 지정하고 운영 시간, 제공되는 서비스 및 연락처 정보를 포함한 세부 정보를 제공한다. 동시에 시민이 자신의 근접성과 위치를 기준으로 실시간으로 관심 지점에 대한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주차장 검색이나 예약은 기본이다. 대중교통의 환승 경로 및 일정보기 기능이나 도로상의 포트홀과 버려진 차량, 도로망의 문제 등도 종합적으로 파악한다.

솔루션은 또 호텔, 식당, 박물관, 야간 생활, 음악, 지역 행사에서부터 시험 시설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담고 있다. 동시에 도시 자원, 안전 프로토콜, 긴급 상황, 도로 폐쇄, 물 제한, 쓰레기 재활용, 법 집행 방송 등에 대한 거주자의 최신 정보를 유지한다.

코로나19와도 관계되는 기능으로서 사전 예방 및 사후 대응 메시징 및 주의사항을 포함한 사회적 거리 및 검역 정책 관리도 지원한다.

심지어는 자신이 잃어버린 반려동물이나 유기동물은 물론 타인이 찾고 있는 반려동물도 상호 네트워크로 교환할 수 있다.

펀웨어와 협력하게 된 레드리버는 상업, 정부 및 의료 시장에서 고객을 위한 보안, 네트워킹, 분석, 협업, 이동성 및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20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 기업이다.

레드리버는 150개 이상의 파트너와 정부 계약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델 티타늄과 N넷앱 스타를 포함한 여러 OEM으로부터 가장 높은 인증 수준을 인정받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 12년 동안 시스코 골드 파트너로 활동했으며, 클라우드 서비스인 아마존 AWS 컨설팅 파트너이며 지난해 AWS 정부 역량(AWS Government Capacity) 지정을 받았다.

펀웨어의 랜달 크라우더 COO는 “레드리버와 교육 시장 전반에 걸쳐 협력하기를 기대한다”면서 “특히 코로나19의 여파로 시민 참여뿐만 아니라 비상경영까지 해결하느라 애쓰고 있는 도시 정부를 기술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har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