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티드 빌딩이 스마트시티에 필수적인 5가지 이유

Google+ LinkedIn Katalk +

스마트시티는 서비스와 편의시설을 최적화하는 도시 기반시설의 근본적 진화로 나타난다. 그 결과로 모든 시민의 삶이 향상된다.

교통 흐름, 비상 대응, 대기 질, 에너지 사용 등의 문제를 해결하면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온다. 이것이 바로 스마트시티가 내세울 최적의 도시다.

스마트빌딩은 스마트시티로 집적되는 개별 단위다. 빌딩이라는 개별 자산이 클러스터 전체를 구성한다. 이들이 연결돼 스마트시티를 최적화시킨다.

클라우드와 IoT 기술의 적용을 통해 시너지를 얻는 커넥티드 빌딩은 스마트시티가 성공하기 위한 핵심 요소가 될 것이다. 그 이유는 5가지로 요약된다고 전문매체인 컨스트럭션위크가 전했다.

 

◆ 에너지 효율성

커넥티드 빌딩은 에너지 관리를 중앙 집중화한다. 20개의 다른 회사들이 모여 독립적으로 관리하는 대신 빌딩 전체의 난방, 냉방, 조명 기능의 관리를 통합하여 폐기물을 제거하고 최고 수준의 입주자의 편안함을 보장한다.

커넥티드 빌딩은 또한 필요에 따라 에너지를 실시간으로 분배하고 반응한다. 빌딩 거주자가 없더라도 자동으로 감시해 빈 사무실의 조명을 어둡게 하고 냉난방을 조절한다.

 

◆ 예측 유지관리

커넥티드 빌딩 모델은 임베디드 자동화 및 시스템의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평가를 가능하게 한다. 개별 장치들을 수리 또는 교체해야 하는 시기와 작업의 우선순위를 포함해 자산 라이프사이클을 예측하고 대처한다. 비용이 많이 드는 셧 다운을 방지하는 예측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건물 운영의 중단을 최소화하는 것은 자원 및 자본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며 임차인에게 고품질의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부동산의 시장 가치를 향상시키고 더 큰 ROI(투자수익률)를 창출할 수 있다.

 

◆ 보안 강화

스마트 빌딩은 모든 단계에서 강화된 보안을 제공한다. 건물들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화재, 침입 및 접근 시스템을 통합하여 입주자들에게 가능한 최고의 안전을 제공할 수 있다. 각각의 중요한 편의 시설은 맞춤 제작이 가능하게 된다.

전체적인 시너지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모든 지역 또는 국가 표준을 준수할 수 있다. 감사 및 운영 보고서를 쉽게 생성해 책임성과 운영 투명성에서 최고의 표준을 실현할 수 있을 것이다.

 

◆ 세입자 보호

커넥티드 빌딩은 입주자의 생활 품질을 향상시켜 준다. 개별 입주자의 필요에 대응하는 자동화는 입주자들에게 생산성을 고취시키고 그들을 스마트 빌딩으로 끌어들이는 환경을 조성한다. 세입자들은 그들의 주요 관심 영역으로부터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물리적 환경, 즉 온도 급상승 또는 불편함을 감수할 필요가 없다.

스마트 빌딩이 우수한 공유 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에 세입자들 간에 교류하는 시간이 늘어나고 행복지수는 올라간다. 어떤 세입자도 다른 세입자를 위해 물리적 환경을 바꿀 수 없다.

 

◆ 관리 간소화

대부분의 문제를 입주자가 아닌 빌딩 차원에서 해결할 수 있으므로 관리 책임도 단순화된다. 따라서 문제가 발생해도 세입자들이 불편을 느끼기 전에 해결될 수 있다. 자산 상태와 프로세스에 대한 세분화된 투명성을 가능하게 하는 커넥티드 빌딩은 입주자, 소유자 및 관리자를 위한 이상적인 시나리오를 조성한다. 모든 이해당사자들에게 일관되게 긍정적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로 운영의 용이성이다.

모든 디지털 전환의 기본은 사람, 자산 및 비즈니스 모델에 이상적인 시나리오를 가능하게 하는 효율성이다. 커넥티드 빌딩들은 사회가 조직되는 모든 요소들에 가장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디지털 업그레이드의 유일한 구현이다. 지속가능성과 사용자 경험에서 운영비용을 낮추고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연결성은 상업용 부동산의 개선을 이끌어내는 열쇠가 된다.

Shar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