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사 소개

Smart City TODAY 소개

도시는 삶의 큰 그릇입니다.
도시를 어떻게 가꾸느냐는 내 삶의 정원을 쾌적하고 살만하게 만드는 일과 직결된 문제입니다. 스마트시티는 도시가 잘 돌아가도록 첨단 시스템을 운영하고, 편리한 교통편 제공과 쾌적한 환경의 도시를 구축하는 지향점입니다. 궁극적으로 우리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바꾸고, 삶을 더 풍요롭게 하고, 상상하지 못했던 미래를 실현하는 광장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우리 도시들은 그간 외형적으로는 많은 발전을 이루었으나 4차산업 시대에 걸맞는 시스템과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여전히 갈 길이 멉니다. 고령화와 인구감소라는 시대적 과제에 놓인 현실을 감안할 때 지속가능한 삶의 기반을 구축하는 일은 더욱 긴요해졌습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스마트시티에 대한 관심과 실행이 고조되고 있고 그에 따른 정보 수요도 커지고 있습니다. 디지털을 기반으로 해서 시민중심의 도시적 삶의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일은 복잡성이 더해지는 도시문제의 긴급한 해법은 물론 삶의 질 향상의 기반이 되고 있습니다.

스마트시티를 위한 정보플랫폼을 여러분과 같이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스마트시티 투데이는 스마트시티를 위한 여러분들의 이웃입니다.
스마트 시티와 관련한 정보제공과 소통의 장이 되고자 합니다.
단순히 기술적인 차원을 넘어 시민 중심의 살기 좋은 도시, 스마트시티로 향하는 다양하고 실질적인 기사와 인사이트를 제공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스마트시티 투데이는
열린 자세로 일합니다.
다양한 정보와 소식이 교차하는 열린 플랫폼을 지향합니다.
스마트시티를 통한 쾌적한 삶과 인간다운 삶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여러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언제든지 저희 스마트시티 투데이를 찾아주십시오.
독자여러분들과 함께하는 정보가 넘치고 내실 있는 매체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2019년 4월 23일
스마트시티 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