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윤리 및 행동지침

1. 스마티시티투데이 임직원들은 언론으로서의 책임을 다하며 취재와 기사 편집에 신의 성실을 다한다.

2. 스마트시티투데이는 사회의 공적 언론으로서 보도의 사실성, 정확성, 균형성을 추구하고 선정보도를 지양한다. 개인의 명예, 사생활, 개인정보 및 그 밖의 인격적 가치를 침해해서는 안 된다.

3. 타 언론의 기사를 인용하는 경우 출처를 표기하고 다른 언론사의 보도 기사를 표절하지 않는다. 취득한 정보를 활용해 개인의 사익을 추구하지 않으며 출입처에 부당한 압력을 행사하지 않는다.

4. 출입처 등 사외는 물론 사내 직원으로부터 부당한 요구나 청탁을 받지 않고, 청탁을 받았을 경우 회사에 신고한다.

5. 직무와 관련하여 대가성이 있는 접대, 금품, 선물 등을 주고받지 않는다.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해 불가피한 경우에도 법령에 규정된 한도를 넘지 않도록 한다. 직무와 관련하여 위 상한선을 넘는 것을 몰랐다가 추후 인지한 경우 지체 없이 소속 부서장에게 신고하고 이를 제공자에게 반환한다. 이는 배우자의 경우에도 해당된다.

6. 위 2항을 준수하되 불가피하게 한도 금액을 초과할 경우 각자 계산하도록 하며 택시비 수령 등 현금 거래는 금지하도록 한다. 접대를 해야 할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7. 외부인을 참석시켜 기자의 단체 식사나 술자리 등의 비용을 지불하게 할 경우 징계위에 회부한다.

8. 홍보 담당자들의 정정보도 요청이 들어왔을 경우 사실 관계를 확인하여 정정 또는 수정하는 것은 가능하다.

9. 회사에서 지불하지 않고 출입처가 비용을 부담하는 지방 또는 해외 출장은 금지한다. 단, 법령을 준수하는 선에서 회사가 승인한 경우는 예외로 한다.

10. 기업 또는 정부기관에 선물, 티켓, 시설 이용권 제공 요청 등 업무와 무관한 청탁을 하지 않는다. 다만 언론으로서의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보도를 통해 시정 또는 민원의 신속한 수행을 촉구할 수 있다.

11. 스마트시티투데이의 전 구성원은 위 윤리와 행동지침을 철저히 지킬 것을 약속한다.